강아지 파프리카 먹어도 되나요? 효능 5가지, 먹으면 안 되는 강아지 알아보아요

강아지 파프리카 먹어도 되나요? 네, 강아지는 파프리카를 먹어도 됩니다.

파프리카는 면역력 강화, 눈 건강, 피부 개선, 변비 개선 등 강아지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강아지에게 파프리카 안전하게 먹이는 방법 및 파프리카를 먹으면 안 되는 강아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강아지 파프리카

강아지와 파프리카
강아지 파프리카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파프리카 먹어도 되나요?

파프리카는 강아지의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강아지가 파프리카를 먹는다면 건강상 어떤지 알아봅시다.


강아지 파프리카 효능

  1. 강아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2. 강아지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3. 강아지 피부 및 모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강아지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강아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1. 강아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는 열량이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 체중 감소를 해야 하는 강아지의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좋은 것도 과하면 좋지 않으니, 하루 섭취량을 지켜주세요.

2. 강아지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강아지의 소화기 건강을 개선에 도움이 되며, 배변 활동을 활발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강아지 피부 및 모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강아지의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강아지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들어 있어 강아지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야맹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강아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에는 항산화제 함량이 높아 강아지의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파프리카 먹는 방법

  1.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다.
  2. 파프리카 심지와 씨앗을 제거한다.
  3. 파프리카를 잘게 잘라준다.

강아지에게 파프리카를 줄 때 생으로 주셔도 됩니다.

파프리카를 생으로 줄 때는 반드시 깨끗이 세척하고 심지와 씨앗은 제거하고 줘야 합니다.

파프리카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주셔도 됩니다.


강아지 파프리카 섭취량

파프리카는 섬유질이 많아 변비 개선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 섭취량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의 파프리카 섭취량은 체중, 건강 상태, 활동량에 따라 다르지만, 일일 섭취 열량의 10% 이하가 적당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의 일일 섭취 열량이 100kcal일 때, 강아지는 10%인 10kcal의 파프리카를 먹을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의 열량은 100g 기준 약 25kcal이므로, 강아지는 0.4g의 파프리카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위의 계산은 열량에 따른 섭취량을 계산한 결과입니다.

*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일일 섭취 열량은 체중 1kg당 25~30kcal입니다.

파프리카는 열량이 낮은 채소이지만, 많이 먹으면 열량 과잉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강아지 파프리카 부작용

파프리카는 강아지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지만, 많이 먹으면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파프리카를 먹고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동물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받아야 합니다.


강아지 파프리카 주의사항

강아지가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나이가 많은 경우 파프리카를 줄 때, 끓는 물에 데쳐 잘게 다져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파프리카를 먹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동물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받아야 합니다.


파프리카 먹으면 안되는 강아지

  • 임신한 강아지
  • 수유 중인 강아지
  • 소화기 문제가 있는 강아지
  • 과민 반응이 있는 강아지

파프리카에는 미량의 캡사이신이 함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임신한 강아지와 수유 중인 강아지가 파프리카를 먹으면 구토, 설사, 복통, 호흡 곤란, 심장 박동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캡사이신 성분은 어린 강아지에게는 해롭기 때문에 임신한 강아지와 수유 중인 강아지는 파프리카를 먹으면 안 됩니다.

질병이 있거나 임신, 수유 중인 강아지는 파프리카보다는 강아지 전용 간식 또는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사료를 먹는 것이 강아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 좋아하는 강아지 이야기

우리 집 강아지 시추는 파프리카를 정말 좋아합니다.

우리 집 강아지는 뜨거운 물에 데친 파프리카 보다, 생으로 줄 때 더 좋아합니다.

가족들이 파프리카를 먹는 것을 보았는데, 안주면 안절부절못하며 끙끙거리다 큰소리로 짖기 시작합니다.

강아지가 누워서 자고 있어서 강아지 모르게 파프리카를 한 입 베어 먹었는데, 어떻게 알고 옆에 와있더군요.

파프리카 특유의 향이 퍼져서 알게 된 건가, 아니면 자는 척하면서 저를 보고 있었던 걸까요? 강아지들은 신기해요.

아래 영상은 우리 집 시추의 파프리카 먹는 영상이에요.

우리 집 강아지는 파프리카를 정말 좋아하는데, 여러분의 강아지도 파프리카를 좋아하는지 궁금합니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강아지 음식 관련 글 모음

로얄캐닌 사료 샘플 무료 신청 하러가기
강아지와 감자
강아지 감자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고구마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배추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바나나 먹어도 되나요? 효능 5가지, 강아지가 바나나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

강아지 무 먹어도 되나요? 효능 4가지, 부작용, 먹으면 안 되는 강아지 알아보아요.

지금까지 강아지 파프리카 먹어도 될까요?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파프리카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이지만,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또한, 파프리카의 매운맛은 강아지에게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매운맛이 강한 파프리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강아지와 항상 행복하시길.